2020년 November 25일 By kktt2 미분류
▲ KIA 최형우 ⓒ 한희재 기자
▲ KIA 최형우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형우가 취약계층 돕기에 1억원을 기부했다.

최형우는 최근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국제 구호 NGO ‘글로벌쉐어’에 1억원을 기부했다.

최형우의 기부금은 보육원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교육비, 의료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최형우는 “팬들의 사랑과 응원 덕에 오랜 시간 선수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그 사랑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해 나눔에 동참했다”면서 “특히 지난해 아빠가 된 이후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에 대해 관심이 커졌다. 앞으로도 꾸준히 취약계층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형우는 지난 2017년 유소년 야구 기금으로 2억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교인 전주 진북초교와 전주고에 매년 야구 용품이나 발전 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유소년 야구선수들을 직접 만나 ‘원 포인트 레슨’을 하는 등 재능 기부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방위사업추진위원회, K2 전차 3차 사업도 의결

[서울=뉴시스] 전술지대지유도무기.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서울=뉴시스] 전술지대지유도무기.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적 지하 시설에 타격을 가할 수 있는 전술 지대지 유도무기가 본격적으로 생산된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25일 오후 제131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전술 지대지 유도무기 양산계획과 K2전차 3차 양산계획을 의결했다.

전술 지대지 유도무기 사업에 2025년까지 3200억원이 투입된다.

[서울=뉴시스] 전술지대지유도무기.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서울=뉴시스] 전술지대지유도무기.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전술 지대지 유도무기는 개전 초 적의 공격을 최단시간 내 무력화시키기 위해 지하에 있는 갱도진지에 타격을 준다.

전술 지대지 유도무기는 연속 발사가 가능해 단시간에 적의 주요시설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탄도미사일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한다고 국방과학연구소는 소개했다.

K2 전차 3차 사업에는 2023년까지 2조8300억원이 투입된다.

[서울=뉴시스] K2 전차.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서울=뉴시스] K2 전차. 2020.11.25. (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이 사업은 적 기갑전력 위협에 대비하고 미래 전력구조와 전장 환경에 적합한 K2 전차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다.파워볼실시간

K2 전차는 미래 지상전투 환경에 적합하도록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 세계 정상급 전차다.

K2 전차는 120㎜ 55구경장 활강포와 신형 포탄, 표적 자동탐지·추적장치, 제어 가능한 유기압현수장치, 능동방호장치, 피아식별장치, C4I체계와 연동된 차량간 데이터통신, 전장관리시스템 등을 갖췄다.

기사 이미지

사진=임지연 인스타그램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임지연이 근황을 공개했다.

배우 임지연은 25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의자에 앉아 치명적인 표정으로 셀카를 찍고 있는 임지연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해당 사진 속 임지연은 요즘 날씨가 추워진 만큼 따뜻한 무스탕을 입고 있다. 무엇보다 임지연은 중단발 헤어스타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임지연은 지난 2019년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에 출연한 바 있으며, 영화 ‘유체이탈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최근 아티스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popnews@heraldcorp.com

양의지.jpg

역대 프리에이전트(FA) 중 2번째로 많은 액수이자 포수 최고액인 125억 원. 이에 맞는 활약을 하려면 대체 어떤 활약을 보여야 할지에 대한 의문부호가 따랐다. 하지만 양의지(33·NC 다이노스)는 2년 만에 자신의 몸값이 결코 과하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NC가 125억 원으로 얻은 것은 단지 양의지 한 명이 아닌 통합우승의 방점이었다.

NC는 24일 고척돔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한국시리즈(KS·7전4승제) 6차전에서 승리해 창단 첫 KS 정상 등정에 성공했다. KS 최우수선수(MVP)는 6경기 타율 0.318, 1홈런, 3타점으로 활약한 양의지에게 돌아갔다.파워볼

양의지는 2019시즌에 앞서 생애 첫 FA 자격을 얻었고 125억 원에 NC 유니폼을 입었다. 최고 포수 양의지가 그해 FA 최대어로 꼽히긴 했지만, NC의 투자금에 야구계 모두가 놀랐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의 화끈한 지원이 숨어있었다. 김 대표는 2018시즌 후 선수단을 초청한 자리에서 모창민이 “우리 팀에는 양의지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자 투자를 결정했다. 프런트도 놀랄 만큼 화끈한 ‘총알’ 덕에 협상은 큰 진통 없이 마무리됐다. 그렇게 ‘곰의 탈 쓴 여우’는 공룡군단에 합류했다.

2018년까지 1066경기에서 타율 0.299, 125홈런, 547타점을 기록한 데다 2차례 KS 우승반지를 낀 ‘가을 DNA’ 가득한 포수의 기량이야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자연히 양의지의 목표도 우승이었다. 입단 직후부터 “계약기간 내에 NC가 창단 첫 우승을 하는 것이 목표다. 구단도 그래서 내게 이런 투자를 했을 것”이라고 호기롭게 다짐했다.

NC의 지난 2년 빛나는 순간에는 늘 양의지가 있었다. 지난해 118경기에서 타율 0.354, 20홈런, 68타점을 기록하며 1984년 이만수(삼성 라이온즈) 이후 35년만의 2번째 포수 타격왕을 차지했다. 올해도 130경기에서 타율 0.328, 33홈런, 124타점을 기록했다. 포수의 30홈런-100타점은 양의지가 최초다. 체력부담이 가장 심한 포수 마스크를 쓴 채로 2년간 987타석 중 923타석(93.5%)을 4번타자로 소화했다는 점도 엄청난 가치다. 이동욱 감독이 매번 “양의지는 참 대단한 선수”라고 감탄하는 이유다.

물론 올해 NC의 우승이 양의지 혼자만의 힘으로 완성된 것은 결코 아니다. 하지만 양의지는 야수, 투수 모두를 바꿨다. 모든 투수들이 승리 후 인터뷰에서 누가 묻지 않아도 양의지의 이름을 꺼내고, 야수들이 양의지에게 고마움을 전한 것은 결코 인사치레가 아니었다. ‘팀 다이노스’가 함께 일군 첫 통합우승이지만, 그 방점은 양의지가 찍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다채롭고 풍성한 첫 미니앨범을 예고했다.

라포엠은 11월 25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2월 2일 낮 12시에 발매되는 첫 미니앨범 ‘SCENE#1’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고급스러운 크라프트 편지지에 영화의 한 장면을 뜻하는 ‘SCENE#1(씬#1)’이라는 앨범명과 함께 타이틀곡 ‘눈부신 밤’을 비롯해 ‘Amigos Para Siempre(아미고스 파라 시엠프레)’, ‘신월(新月)’, ‘초우’, ‘Fantasy(With Danny Koo)’, ‘La Tempesta(라 템페스타)’, ‘Dear My Dear(디어 마이 디어)’, 궁금증을 자아내는 보너스 트랙까지 총 여덟 트랙의 정보가 담겨 있다.

라포엠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하는 ‘크로스오버(Crossover)’ 장르에 걸맞게 첫 선보이는 음악을 미니앨범으로 구성하여 라포엠 만의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 세계를 들려줄 예정이다.

JTBC ‘팬텀싱어3’ 우승을 차지한 라포엠(LA POEM)의 팀명은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예술가 보헤미안을 뜻하는 프랑스어 ‘La Boh?me’과 시를 뜻하는 영어 ‘Poem’을 합쳐 한 편의 시 같은 음악을 들려주자는 의미를 담았다.

라포엠은 테너 유채훈, 박기훈, 카운터 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까지 ‘팬텀싱어’ 전 시즌을 통틀어 유일하게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 팀이자, 최초로 정통 카운터테너(Counter Tenor)가 포함돼 성악 어벤저스로 불리고 있다.

지난 8월 ‘팬텀싱어3 갈라 콘서트’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을 거쳐 최근 다시 서울에서 앙코르 공연을 가진 라포엠은 매 공연마다 환상의 하모니를 들려주며 감동을 선사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주며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라포엠이 오는 12월 2일 낮 12시 발매되는 첫 미니앨범 ‘SCENE#1’을 통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감을 모은다.(사진=모스뮤직)파워볼실시간

Post our comment